본문 바로가기


군사학과, 보훈처 나라 사랑 특성화 대학 사업 선정[원광대학교]
군사학과, 보훈처 나라 사랑 특성화 대학 사업 선정[원광대학교]
관리자2016-02-15

– 1년 동안 다양한 호국 안보 교육 프로그램 운영 –

wku-10

원광대학교 군사학과가 국가보훈처에서 시행하는 2016년 나라 사랑 특성화 대학 사업에 선정됐다.

올바른 국가관과 국가 정체성 함양을 위한 대학생 대상 나라 사랑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을 위한 이 사업은 애국심, 안보의식, 호국정신 함양 등 보훈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 활성화를 목적으로 2016년 말까지 1년 동안 진행된다.

최종 선정된 전국의 3개 대학 가운데 원광대는 호남권역을 대표해 선정됐으며, 관련 사업 수행을 위해 정부로부터 7천만 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이에 따라 원광대 군사학과는 호국 안보 관련 강의개설 및 특강, 호국 안보 토론회 및 세미나, 호국 안보 현장 방문 및 견학, 호국 안보 관련 연구과제 추진 등 다양한 호국 안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호국, 안보, 전쟁, 통일 등 4개 분야로 연구 과제를 구분해 안보 공감대 확산을 통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결과를 창출하고, 경연대회 형식의 토론회를 개최해 호국 안보 분야 특성화 교육대학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사업 총괄책임자인 군사학과 김태성 교수는 “대학생들의 안보의식 해이와 안보 불감증에 대한 극복대책이 절실하고, 안보 현실에 대한 정확한 직시와 체험 및 공감대 확산 필요하다”며, “도덕과 인성 교육을 중시하는 원광대 교육정책과 더불어 전국 최대 규모의 학군단 및 군사학과를 기반으로 확고한 안보 특성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